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2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2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쿠팡·마켓컬리·이마트몰·네이버쇼핑 중 주 이용률 가장 높은 온라인 채널은? (p.20)
  • 쿠팡 월 평균 구매 3.8회로 1위, 그럼 1회 평균 구매 금액 가장 높은 채널 어딜까 (p.40)
  • 식료품 퀵커머스 시대 열리나? 연령별·가구 구성별 B마트 이용 경험 현황은? (p.46)

어느 때보다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식료품 구매 시장 알아보기

쿠팡 로켓프레시를 이용해 다음 날 급하게 쓸 식료품을 구매하는 모습은 이제 전혀 낯설지 않습니다. 소비자의 81.5%는 온라인으로 식료품을 구매하며, 이들의 온라인 식료품 구매 빈도는 월평균 5.1회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1년 식품의 온라인 거래액은 32조 8천억 원 규모로, 3년 만에 무려 2.5배나 성장했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확실한 기회를 찾고자 한다면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2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리포트는 소비자의 온라인 식료품 구매 현황, 쿠팡·마켓컬리·이마트몰· 네이버쇼핑 등 주요 채널 이용 행태, 간편식·밀키트 온라인 침투율, 퀵커머스 채널인 배민 B마트 이용 행태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조사 내용: 온라인울 통한 식료품 구매에 대한 인식 및 태도 조사
조사 대상: 
1차: 전국 만 20~59세 남녀 중 가구 내 식료품/식품 구매 결정권자 1,500명, 2차: 최근 3개월 이내 쿠팡·마켓컬리·이마트몰·네이버쇼핑 이용자 각 150명씩 총 600명, 3차: B마트 서비스 지역 거주자 500명
조사 기간: 
2022년 1월 14일 ~ 15일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2. 조사 설계
  3. 응답자 특성

Part 2. 트렌드 요약

Part 3. 주요 조사 결과

  1. 피부 특성 및 뷰티 관심사
  2. 뷰티 정보 탐색 및 구매 행태
  3. 뷰티 제품 사용 행태
  4. 기타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