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2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2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쿠팡·마켓컬리·이마트몰·네이버쇼핑 중 주 이용률 가장 높은 온라인 채널은? (p.20)
  • 쿠팡 월 평균 구매 3.8회로 1위, 그럼 1회 평균 구매 금액 가장 높은 채널 어딜까 (p.40)
  • 식료품 퀵커머스 시대 열리나? 연령별·가구 구성별 B마트 이용 경험 현황은? (p.46)

어느 때보다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식료품 구매 시장 알아보기

쿠팡 로켓프레시를 이용해 다음 날 급하게 쓸 식료품을 구매하는 모습은 이제 전혀 낯설지 않습니다. 소비자의 81.5%는 온라인으로 식료품을 구매하며, 이들의 온라인 식료품 구매 빈도는 월평균 5.1회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1년 식품의 온라인 거래액은 32조 8천억 원 규모로, 3년 만에 무려 2.5배나 성장했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확실한 기회를 찾고자 한다면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2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리포트는 소비자의 온라인 식료품 구매 현황, 쿠팡·마켓컬리·이마트몰· 네이버쇼핑 등 주요 채널 이용 행태, 간편식·밀키트 온라인 침투율, 퀵커머스 채널인 배민 B마트 이용 행태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조사 내용: 온라인울 통한 식료품 구매에 대한 인식 및 태도 조사
조사 대상: 
1차: 전국 만 20~59세 남녀 중 가구 내 식료품/식품 구매 결정권자 1,500명, 2차: 최근 3개월 이내 쿠팡·마켓컬리·이마트몰·네이버쇼핑 이용자 각 150명씩 총 600명, 3차: B마트 서비스 지역 거주자 500명
조사 기간: 
2022년 1월 14일 ~ 15일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2. 조사 설계
  3. 응답자 특성

Part 2. 트렌드 요약

Part 3. 주요 조사 결과

  1. 온라인 식료품 구매 행태
  2. 채널별 이용 행태
  3. B마트 이용 행태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팀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