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동영상 광고효과 리포트 2018

Posted by

이제 우리는 생각날 때마다 습관처럼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시청합니다. 온/모바일을 통해 최근 1주일 이내 동영상을 시청한 사람은 81%에 달합니다.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이 방영되고 몇 시간 뒤면 SNS에서 클립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방사수라는 말이 오래된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모바일로 시청하는 동영상 개수와 이용시간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 역시 사랑받고 있는데요, 10~40대의 1인 제작(BJ) 동영상의 시청 경험은 74.8%, 웹드라마의 시청 경험은 45.3%로 나타났습니다. 1인 제작 동영상의 경우 전년 대비 17.2%나 시청 경험이 증가하였습니다.

동영상 광고의 경우, 응답자의 65%가 동영상 광고를 끝까지 보고 있었습니다. 특히, 광고의 ‘내용’이 궁금하거나, 맘에들어서 광고를 시청하는 사람들의 비중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광고를 불편하게 느끼는 응답자도 많았습니다. 응답자의  63%가 skip버튼을 눌러 원하는 동영상을 계속 시청했으며, 68%는 동영상 중간 광고를 불편하게 느끼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동영상 광고를 불편하게 느끼면서도 광고를 차단하는 유료 서비스 이용의향은 19%에 그쳤습니다.

< 오픈서베이 온라인 동영상 광고효과 리포트 2018>를 확인해보세요.

  • 조사 내용: 온라인 동영상 광고 효과 조사
  • 조사 대상: 10-40대 남녀 중 최근 일주일 이내 온라인(모바일, PC, 태블릿 등)에서 동영상을 시청한 500명
  • 조사 기간: 2018. 5. 17.

 

 

목차


Part 1.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주요 결과

1. 온/모바일 동영상 소비행태
2. 온/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청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