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식품 트렌드 리포트 2018

Posted by

끊임없이 새로운 PB 식품이 등장합니다. 미국의 한 컨설팅 사는 2027년을 기점으로 PB 제품이 식품 시장의 1/4을 차지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소비자가 주로 구매하는 PB식품을 살펴보면 과자/스낵류(67.0%), 냉동식품류(44.2%), 유제품류(43.0%) 순으로 많이 판매됩니다. 과자나 스낵류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으며 ‘가격대비 높은 품질’이나 ‘저렴한 가격’이 주된 만족 이유로 꼽힙니다. PB생수나 물, 유제품 류는 ‘가격’이 라면은 ‘맛’으로 인한 만족이 높습니다. 

그러나 같은 가격이라면 PB식품보다 일반 제조사의 제품을 사겠다는 의견이 아직은 더 많습니다. 

2018년 PB식품의 현재를 <오픈서베이 PB식품 인식 및 이용행태 리포트 2018>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조사 내용: PB식품 인식 및 구매행태
  • 조사 대상: PB식품을 구매하는 20-59세 남녀 500명
  • 조사 기간: 2018. 4. 31.

 

 

목차


Part 1.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주요 조사 결과

1. PB 식품 전반적 인식
2. PB 식품 정보 접촉 및 구매 행태
3. PB 식품 브랜드 이용 행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