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클래스 | 성장 전략의 출발점, Segmentation/Market map 분석 

오픈클래스 | 성장 전략의 출발점, Segmentation/Market map 분석 

클래스 소개

드넓은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Segmentation/Market map 분석을 활용하면 어떤 영역에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할지 결정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카테고리로 확장할 때, 새로운 국가에 진출할 때, 혹은 기존 사업 내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발견하고자 할 때 Segmentation/Market map 분석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번 오픈클래스에서는 보고서로만 남는 분석이 아닌, 실행을 위한 가장 실용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Segmentation/Market map 분석 방법을 소개합니다.

일정: 2023년 3월 22일(수) 14:00~15:30
장소: 온라인(Zoom), 접속 링크 별도 안내
연사: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

클래스 개요 (난이도 ★★★)

1. Segmentation이란?
2. Segmentation은 언제 필요한가
3. Segmentation Process 소개
4. Q&A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클래스에 등록하세요

  • 시장 확장이 필요할 때, 더 매력적이고 공략하기 쉬운 시장은 어디일까?
  • 시장에 소구할 수 있는 브랜드 포지셔닝, 제품, 가격, 판매 채널은 어떻게 결정할 수 있을까?
  • 디지털 시장에서는 어떻게 타겟 유저의 페르소나를 정의하고 사용자 경험을 설계해야 할까?

관련 콘텐츠 다시보기

클래스 영상은 오픈서베이 유튜브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또, 블로그에서 클래스 내용을 재가공한 아티클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정제된 형태로 내용을 정리하고 싶은 분은 다음 아티클을 확인해보세요.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매니저

김선화 Sun

오픈서베이 마케팅 팀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