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외 마스크 해제’ 시대의 필수 지침서,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2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를 더 알아보세요
- 회복세 들어선 뷰티업계, 스킨케어·메이크업 관통하는 트렌드 키워드 있을까?
- 전년 대비 성장 폭 가장 큰 올리브영 온라인몰, 다른 온라인 채널 현황은 어떨까?
- 네이버·인스타그램·유튜브 중 뷰티 정보 탐색 가장 많은 주요 마케팅 채널은?
- 노마스크 시대의 끝을 알리는 뷰티 소비의 보상 심리, 어떤 형태로 나타날까?
마스크를 벗은 뷰티 트렌드, 데이터를 읽어내기
움츠렸던 뷰티업계가 최근 다시 활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566일 만에 찾아온 실외 마스크 해제와 외부 활동 증가로, 팬데믹 기간에 잠시 덜어냈던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간 마케팅 비용을 축소하거나 신제품 개발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였던 뷰티 기업들도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고자 다시금 바삐 움직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팬데믹 종료가 과거로의 회귀만을 뜻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 새롭게 나타난 간편한 제형에 대한 니즈는 꾸준히 높아질 전망이며, 네이버쇼핑·올리브영 온라인몰 등 온라인 중심으로 재편된 트렌드가 한순간에 오프라인 중심으로 돌아가긴 어려울 겁니다. 팬데믹 종식과 함께 이전으로 회복하는 변화도 분명 있겠지만, 코로나 이후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변화나 새롭게 관찰되는 변화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에 오픈서베이는 코로나 전후로 달라진 뷰티 소비 트렌드를 총정리한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2>를 출시했습니다. 리포트를 통해 팬데믹을 거치며 변화한 뷰티 소비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보면서 앞으로의 비즈니스 전략을 세우기 위한 힌트를 얻을 수 있길 바랍니다.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2 구성 & 가격 안내
오픈서베이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2는 크게 스킨케어 파트와 메이크업 파트로 나뉘어 구성됩니다. 스킨케어 파트는 19~22년까지 4년간의 전반적인 스킨케어 소비 트렌드와 스킨/토너·에센스/세럼/앰플·크림·클렌저까지 4개의 세부 카테고리 분석 내용을 담고 있으며, 메이크업 파트는 21~22년까지 2년간의 전반적인 메이크업 소비 트렌드와 선케어·쿠션/파운데이션·립·아이까지 4개의 세부 카테고리 분석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2는 20~49세 스킨케어 소비자와 15~49세 메이크업 소비자의 연령 및 피부 타입을 기준으로 세그먼트 분석을 진행합니다. 또한, 제품별·브랜드별 제품 상세 이용 행태 및 향후 이용 의향과 정보 탐색 및 구매 채널 현황 등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살펴봅니다. 이에 연령대별 뷰티 트렌드가 어떻게 다르게 나타나는지, 피부 타입에 따른 차이는 얼마나 큰지, 인지 대비 구매율 높은 뷰티 브랜드는 어디인지 등 복잡한 시장 상황을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2는 필요시 원하는 카테고리 리포트만 따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최소 200만 원부터 시작해서 스킨케어·메이크업 중 1개의 카테고리만 구매하면, 각 파트에 해당하는 오버뷰 리포트를 함께 받아서 파트별 뷰티 트렌드 전반을 함께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뷰티 기업이나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위한 영문 버전 또한 제공합니다. 리포트 구성에 대한 더욱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2 더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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