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 구성원은 어떤 환경에서 일할까?

오픈서베이 구성원은 어떤 환경에서 일할까?

오니언(오픈서베이 구성원의 애칭)은 오픈서베이에서 일에 몰입하고 회사와 함께 성장합니다. 언제나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근무 환경과 복지 제도 덕분이죠.

오픈서베이는 오니언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오니언과 오픈서베이의 성장이 이어지도록 커리어를 비롯한 자기 계발 활동을 지원하는 것도 놓치지 않습니다. 여기에 더해, 오니언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즐겁게 일하는 원동력을 얻을 수 있게끔 적절한 휴식의 공간과 시간을 제공하죠.
이번 콘텐츠에서는 오니언은 어떤 환경에서 일하는지, 오픈서베이가 어떻게 오니언의 일과 삶의 행복을 지원하는지, 근무 환경과 복지 제도를 상세히 살펴봅니다.

※ 2022년 6월 말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이며, 내부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무에 몰입하는 환경을 만듭니다

쾌적한 오피스

오픈서베이 오피스는 강남역 도보 3분 거리에 있습니다. 넓은 사무 공간과 업무와 휴식이 공존하는 캔틴,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과 업무용 통화나 화상 회의를 위한 폰 부스 등으로 구성되어, 오니언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쾌적한 공간이에요.

자율 재택근무

오피스 또는 재택, 일하는 곳을 오니언 본인이 선택합니다. 오픈서베이는 자율 재택근무제를 시행해 신뢰를 바탕으로 일하죠. 소속 그룹별 가이드에 따라 재택근무 여부를 자율적으로 정함으로써, 업무 효율이 높은 공간에서 일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유연한 근무 시간

오픈서베이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운용합니다. 모두에게 일관된 정책을 적용하기보다 그룹 또는 팀별로 업무 성격과 리듬이 다른 점을 고려했어요.

오니언은 ‘하루 8시간 * 근로일’로 산정되는 기본 근무 시간을 최소 근무 시간으로 삼고, 1개월 기간 내 1주일 평균 52시간 이내의 범위에서 자유롭게 근무 시간을 조정하며 일해요. 출퇴근 또한 고정된 시간 없이 오전 9시~11시에 출근하고 오후 4시~8시에 퇴근하는 형태로 유연하게 일합니다. 다만, 효율적인 협업을 위해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업무 코어타임을 설정해 근무합니다.

최고급 장비와 소프트웨어

장비는 기본입니다! 오니언의 입사와 함께 최고 사양의 랩탑, 모니터 등 업무용 IT 기기를 지급합니다. 직군과 업무 특성에 따라 맥 또는 윈도우 기반의 기기를 제공하며, 모니터는 최대 2개까지 지급해 재택에서도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끔 돕습니다.

또한 업무에 필요한 기본 소프트웨어는 물론이고, 업무 생산성을 위해 신규 도입이 필요한 서비스나 업무 툴이 있다면 팀과 협의하여 신청할 수도 있어요.

초과 근무 시 식비 & 교통비 지원

업무상 불가피하게 초과 근무를 한 오니언에게는 식사비를 지원하고, 안전한 귀갓길을 위해 택시비를 지원합니다.

함께 성장합니다

도서, 컨퍼런스, 교육 지원

업무에 참고할 만한 책이 있다면 오픈서베이가 아낌없이 지원합니다. 업무에 필요한 국내외 교육 플랫폼 강의나 세미나(웨비나), 컨퍼런스가 있다면 팀과 협의해서 자유롭게 들을 수 있어요. 오픈서베이는 오니언의 성장을 적극 응원합니다.

다양한 사내 교육

오픈서베이는 개인의 성장을 지원하고 팀의 생산성을 높이는 환경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누구나 수많은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어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을 높일 수 있고,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정기적으로 지식을 공유하고 성장하는 시간을 갖고 있어요. 매달 데이터 리뷰 세션, 데이터 구조 교육, 프로덕트 로직 교육, 고객사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공유, 개발 세미나 등 다양한 사내 교육 프로그램이 열린답니다.

추천인 보너스 지급

최고의 복지는 최고의 동료라고 하죠. 최고의 동료와 함께 일하며 즐겁게 성장할 수 있도록 추천인 제도를 운용합니다. 오니언이 추천한 지인이 오픈서베이에 입사할 경우, 그 경력에 따라 100만 원에서 500만 원까지 추천인 보너스를 드려요. 뿐만 아니라 추천을 받아 입사한 뉴 오니언에게도 50만 원의 보너스를 지급한답니다!

때에 따라 진행하는 채용 부스트 기간에는 추천인 보너스 제도와 별도로 다양한 상품을 드리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해요.

2022년 2분기 추천채용 이벤트 참여 오니언

행복과 건강을 지원합니다

현금성 복지 포인트

오픈서베이는 모든 오니언에게 연간 최대 180만 원의 복지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오니언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함이죠. 복지 포인트는 운동, 여행, 공연 등의 문화생활이나 건강 검진, 심지어 반려동물 병원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오니언이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폭넓게 지원하고 있어요.

리프레시 휴가

오픈서베이와 함께 열심히 일한 오니언에게 감사와 응원의 의미로 재충전의 시간 ‘리프레시 휴가’를 드려요. 입사일로부터 3년 이상 근무 시 3년마다 리프레시 휴가와 100만 원의 휴가비를, 10년 이상 근무 시 1개월의 리프레시 휴가와 200만 원의 휴가비를 지급합니다.

10년 장기 근속자 알림 및 축하 메시지

무한 제공하는 간식 & 음료

급하게 출근하느라 아침 식사를 못 챙겼다면 혹은 일에 집중하다가 출출해졌다면, 오니언에게는 캔틴이 있습니다. 경영기획실에서 엄선하고 오니언이 직접 신청한 과자, 초콜릿, 베이커리, 커피, 탄산수, 탄산음료, 주스, 두유 등을 무한 제공해요. 일상의 즐거움을 채워줄 다양한 간식이 오니언을 기다립니다.

안마 의자, 리클라이너

종일 일하다 보면 쉬어갈 시간도 필요합니다. 오니언의 에너지 충전을 위해 오피스 내 분리된 공간에 안마 의자와 리클라이너를 마련했어요. 적절한 휴식을 통해 더 좋은 컨디션으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오픈서베이가 돕습니다.

자유로운 연차 사용

개인 사정이 있거나 휴식이 필요한 날, 자율적으로 연차를 사용하는 건 오픈서베이에서 당연한 오니언의 권리입니다.

오니언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눕니다

명절 선물

풍성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라며 선물을 보내 드립니다. 명절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선물 중에서 오니언이 원하는 옵션을 직접 선택해 받을 수 있어요.

경조사 지원

오니언과 가족의 경조사, 오픈서베이가 함께합니다. 결혼, 출산, 장례 등 오니언의 기쁨과 슬픔을 나누고자 경조비 및 경조 휴가를 지원하고 있어요.

업무에 몰입하는 환경에서 성장의 즐거움을 느끼고 싶다면,
지금 바로 오픈서베이에 입사 지원해보세요!

오픈서베이 커뮤니케이션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