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리포트 2025

이런 점이 궁금하다면 리포트를 읽어 보세요
- ✅ 다이소 뷰티, 가격 경쟁력과 후기에 힘입어 전년 대비 9.2%p 가파르게 성장했습니다
- 전체 1, 2위는 올리브영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몰이 차지했습니다.
- ✅ 10명 중 8명이 네일·속눈썹·모발 등 미용 케어를 경험했습니다
- 대부분 샵을 이용하지만, 두피/모발케어는 셀프케어를 더 많이 합니다.
- ✅ 향수는 온라인보단 오프라인에서, 취향과 추구미가 중요합니다
- 평균 14.6만 원, 30대가 향수에 가장 큰 비용을 지출합니다.
뷰티=자기관리+추구미, 향수·다이소 등 2025 뷰티 트렌드 총정리
오늘날 뷰티는 자기관리의 동의어이자 ‘추구미’를 달성하는 수단입니다. 뷰티의 영역은 점점 더 넓고 촘촘해져, 모발부터 네일까지 스킨케어나 메이크업 외에도 다양한 미용 관리 및 시술이 보편화되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향기까지도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드러내는 요소가 되면서, 향수 역시 대표적인 뷰티 아이템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오픈서베이는 2025년 첫 트렌드 리포트에서 뷰티 시장을 그 어느 때보다 폭넓게 들여다봅니다. 리포트에서 한국 여성 소비자의 뷰티 정보 탐색 및 제품 구매 행태는 물론, 향수와 피부/미용 관리 및 시술 이용 행태까지 살펴보세요. 지난해부터 가파르게 성장 중인 다이소 뷰티의 현주소까지 놓치지 않고 짚어봅니다. 현시점 가장 생생한 뷰티 트렌드를 알고 싶다면 이번 리포트에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 조사 내용: 국내 여성 소비자의 피부 특성 및 관리 행태, 뷰티 정보 탐색 방법, 뷰티 제품 사용 및 구매 행태, 향수 구매 행태, 피부/미용 관리 및 시술 이용 행태 파악
- 조사 대상: 만 15~59세 여성 1,000명
- 조사 기간: 2024년 12월 23일 ~ 24일
💡오픈서베이 트렌드 리포트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2014년부터 발간된 오픈서베이 트렌드 리포트는 오픈서베이가 기획하고 쌓는 오리지널 데이터로 데이터스페이스를 활용해 만들어집니다. AI기반 리서치 플랫폼 데이터스페이스는 누구나 리서치를 할 수 있도록 리서치의 허들은 낮추고 데이터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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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