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상품 트렌드 리포트 2018

2018년 편의점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거리가 같다면 가장 방문하고 싶은 편의점으로 올해도 ‘GS25(54.5%)’가 꼽혔습니다. 그 다음은 ‘CU(29.6%)’, ‘이마트24(8.3%)’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노브랜드와 피코크 때문일까요, ‘이마트24’ 방문 희망률은 작년 대비 높게 증가했습니다. (+6.5%P). ‘이마트24’는 타 편의점과 달리 ‘해당 편의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상품’ 때문에 방문하고 싶다는 응답자가 많았습니다.

올해는 무인 편의점 이 등장해 기대를 모았습니다. 국내에 운영되는 무인 편의점을 알고 있는 사람은 43.5%로 10대, 중고생, 대학생들에게  인지도가 높았습니다.

편의점 상품, 도시락, 즉석커피 이용행태 역시 세부적으로 분석했습니다.  아래  <편의점 상품 트렌드 리포트 2018>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조사 내용: 편의점 트렌드 분석
  • 조사 대상: 10-40대 남녀 800명 월 1회 이상 편의점 방문자
  • 조사 기간: 2018. 11. 28.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편의점 상품에 대한 인식

1. 편의점 상품 관련 전반적 인식
2. 편의점 도시락 관련 인식
3. 편의점 즉석 커피 관련 인식
4. 무인 편의점 관련 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