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편의점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거리가 같다면 가장 방문하고 싶은 편의점으로 올해도 ‘GS25(54.5%)’가 꼽혔습니다. 그 다음은 ‘CU(29.6%)’, ‘이마트24(8.3%)’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노브랜드와 피코크 때문일까요, ‘이마트24’ 방문 희망률은 작년 대비 높게 증가했습니다. (+6.5%P). ‘이마트24’는 타 편의점과 달리 ‘해당 편의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상품’ 때문에 방문하고 싶다는 응답자가 많았습니다.
올해는 무인 편의점 이 등장해 기대를 모았습니다. 국내에 운영되는 무인 편의점을 알고 있는 사람은 43.5%로 10대, 중고생, 대학생들에게 인지도가 높았습니다.
편의점 상품, 도시락, 즉석커피 이용행태 역시 세부적으로 분석했습니다. 아래 <편의점 상품 트렌드 리포트 2018>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조사 내용: 편의점 트렌드 분석
- 조사 대상: 10-40대 남녀 800명 월 1회 이상 편의점 방문자
- 조사 기간: 2018. 11. 28.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편의점 상품에 대한 인식
1. 편의점 상품 관련 전반적 인식
2. 편의점 도시락 관련 인식
3. 편의점 즉석 커피 관련 인식
4. 무인 편의점 관련 인식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