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트렌드 리포트 2023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롯데·신세계·현대·갤러리아, 백화점 브랜드 이용률·만족도 순위는? (p. 16, 34)
- 명품·의류·식당가? 소비자가 백화점에서 가장 많이 찾는 매장 어딜까 (p. 21)
- 친근한 롯데 vs. 고급스러운 신세계, 백화점 브랜드별 이미지 차이 살펴보기 (p. 33)
그 자체로 콘텐츠인 요즘 백화점, 소비자의 이용법은?
여러분은 언제 백화점을 찾으시나요? 오늘날 백화점은 쇼핑을 넘어 외식·엔터테인먼트·휴식 공간입니다. 주요 백화점들은 팝업스토어·자체 편집숍 등 저마다 다채로운 경험을 기획하며 소비자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죠. 백화점이 그 자체로 즐길 거리이자 콘텐츠가 된 겁니다.
그 덕일까요? 백화점들이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신세계는 8분기 연속 최대 매출을 경신했고, 롯데는 3년 만에 연 매출 3조 원을 넘겼다고 하죠. 외부 활동이 늘었다고는 하지만, 경기 불황과 온라인 쇼핑의 시대에 놀라운 성장입니다. 이에 오픈서베이는 최근 백화점 시장 현황 전반을 살펴볼 수 있는 리포트를 발행했습니다. 전반적인 백화점 이용 행태부터 브랜드별 평가까지, 리포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조사 내용: 전반적인 백화점 이용 행태 및 주요 백화점 브랜드별 세부 이용 행태 파악
조사 대상: 1차: 전국 만 20~59세 남녀 4,000명 / 2차: 최근 3개월 내 롯데백화점·신세계백화점·현대백화점·갤러리아백화점·AK플라자·NC백화점 방문 경험자 1,000명
조사 기간: 2023년 4월 19일 ~ 4월 21일
목차
Part 1. 조사개요
- 조사 목적
- 조사 설계
- 응답자 특성
Part 2. 트렌드 요약
Part 3. 주요 조사 결과
- 전반적 방문 행태
- 전반적 이용 및 구매 행태
- 쇼핑 외 백화점 이용 행태
- 백화점 브랜드별 평가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