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클래스 | 다시 사고 싶은 제품 경험 만들기

오픈클래스 | 다시 사고 싶은 제품 경험 만들기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클래스에 등록하세요

  • 제품 경험(PX)과 사용자 경험(UX)은 무엇이 다를까?
  • 가격 vs. 기능, 재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엇일까?
  • 재구매를 이끌어 내는 제품 전략 수립,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

다시 사고 싶게 만드는 제품 경험 만드는 방법

경쟁력 있는 제품은 비즈니스 성과를 만드는 핵심 요소입니다. 경쟁력 있는 제품이란,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과 속성을 갖추고 소비자가 수용할 수 있는 가격에 판매되는 제품을 말합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재구매까지 유도할 수 있을 때, 제품의 경쟁력은 지속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다시 찾지 않는 제품은 결국 시장에서 생명력을 잃기 때문입니다. 식료품처럼 구매 주기가 짧은 제품은 물론, 자동차나 대형 가전 등 구매 주기가 긴 제품도 마찬가지죠.

‘다시 사고 싶은’ 제품 경험을 만드는 것이 바로 PX(Product eXperience) 관리의 영역입니다. 5월 오픈클래스에서는 재구매를 이끌어 내는 제품 경험의 핵심 요소와 성공적인 PX 관리를 위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방법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1회차: 오픈클래스

이번 오픈클래스는 2번의 세션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클래스에서는 주제별로 개념 및 문제 정의,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세스를 다룹니다.

일정: 2023년 5월 24일(수) 14:00~15:20
장소: 온라인(Zoom), 접속 링크 별도 안내
연사: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

클래스 개요 (난이도 ★★☆)

1. 제품 경험(Product eXperience)이란?
2. 제품 경험 개선을 위한 의사결정 프로세스
3. 제품 경험 데이터 수집 및 측정 방법
4. Q&A

2회차: 오픈클래스 실전노트

두 번째 클래스에서는 주제에 관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실습을 진행합니다. 또한 사전에 남겨주신 질문에 상세한 답변을 드릴 예정입니다.

일정: 2023년 5월 31일(수) 14:00~15:20
장소: 온라인(Zoom), 접속 링크 별도 안내
연사: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

클래스 개요 (난이도 ★★☆)

1. 실습 과제 풀이
2. 산업군별 제품 경험 관리 사례
3. Q&A

안내 사항

  • 본 클래스는 사전 등록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아래 등록 폼을 입력해 주세요. 클래스 전날 등록이 마감되며, 마감 이후 추가 등록은 어렵습니다.
  • 안내 사항 및 접속 링크는 등록하신 이메일로 전달됩니다. 메일을 받지 못했다면 오픈서베이 팀에게 말씀해 주세요.
  • 지난 세션 내용은 오픈서베이 블로그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오픈클래스 실전노트 세션은 실시간 강의로만 운영되며, 다시보기 영상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그 외 문의 사항은 이메일로 남겨주세요. (오픈서베이 팀 | openclass@opensurve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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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매니저

김선화 Sun

오픈서베이 마케팅 팀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