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클래스 | 앞서가는 고객 경험 관리 전략과 실행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클래스에 등록하세요
- 고객 경험? 고객 여정? 어떻게 정의하면 좋을까?
- 고객 경험 관리를 위해 필요한 데이터와 성과 지표는 어떻게 설계해야 할까?
- 고객 경험 데이터, 비즈니스 전략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Experience Transformation의 시대, 고객 경험 관리하는 법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으로 고객·사용자와의 소통과 상호작용이 디지털화되었습니다. 수많은 digital touch point에서 매 순간 엄청난 양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가 생산되고 있죠. 하지만 이러한 데이터는 사용자가 ‘무엇’을 했는지 보여줄 뿐입니다. 이외에 ‘왜’ 서비스에 유입되고 이탈하는지, ‘왜’ 제품을 특정한 방식으로 사용하는지, 그리고 사용 중 ‘어떻게’ 느꼈는지를 설명해 주지는 않죠.
경험 관리(Experience Management)가 비즈니스의 중심에 자리 잡기 시작한 이유입니다. 이번 회차를 시작으로, 오픈클래스는 경험 관리의 세부 영역을 하나씩 다룰 예정입니다.
그 첫 번째 주제는 CX(Customer eXperience, 고객 경험)입니다. 이제 기업은 디지털-오프라인 양쪽에서 연속적으로 일어나는 고객의 경험을 관리해야 합니다. 경험 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유지율과 평생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번 오픈클래스에서는 고객 경험 관리의 개념과 고객 경험을 측정하고 트래킹하는 방법,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세스를 살펴봅니다.
1회차: 오픈클래스
이번 오픈클래스부터는 2번의 세션이 진행됩니다. 첫 번째 클래스에서는 주제별로 개념 및 문제 정의,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세스를 다룹니다.
일정: 2023년 4월 20일(목) 14:00~15:00
장소: 온라인(Zoom), 접속 링크 별도 안내
연사: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
✔ 클래스 개요 (난이도 ★☆☆)
1. Experience Transformation의 시대
2. 경험 관리는 무엇이고 왜 필요한가
3. 고객 경험의 개념과 측정 방법
4. 고객 여정 단계와 고객 경험 수집 방법
5. Q&A
2회차: 오픈클래스 실전노트
주제에 관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실습을 진행합니다. 또한 사전에 남겨주신 질문에 상세한 답변을 드릴 예정입니다.
일정: 2023년 4월 26일(수) 14:00~15:00
장소: 온라인(Zoom), 접속 링크 별도 안내
연사: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
✔ 클래스 개요 (난이도 ★☆☆)
1. 실습 과제 풀이
2. 산업군별 고객 경험 관리 사례
3. Q&A
관련 콘텐츠 다시 보기
클래스 영상은 오픈서베이 유튜브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또, 블로그에서 클래스 내용을 재가공한 아티클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정제된 형태로 내용을 정리하고 싶은 분은 다음 아티클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