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정체 기업의 모멘텀 되찾기 필수 전략을 정리한 그로스 가이드 출간

성장 정체 기업의 모멘텀 되찾기 필수 전략을 정리한 그로스 가이드 출간

이런 상황에 놓인 기업이라면 꼭 읽어보세요

  • 빠른 속도로 비즈니스 성장을 하다가 갑작스러운 둔화가 시작된 경우
  • 성장기 시장에서 경쟁사 대비 성장 속도가 붙지 않아 고민인 경우
  • 정체 요인을 파악해서 빠르게 모멘텀을 되찾을 방법을 찾고 있는 경우

오픈서베이, 성장 정체 기업을 위한 그로스 가이드 출간

스타트업부터 글로벌 일류 기업까지 모든 기업은 성장과 정체를 반복하며 나아갑니다. 가깝게는 코로나 판데믹 상황에 따른 시장 환경 변화로 인한 갑작스러운 정체 상황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대형마트 체인 홈플러스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로 오프라인 매장의 영업시간이 단축되고, 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대형마트가 제외되는 등 악재로 수익성 감소를 겪었죠. 이에 홈플러스의 2020년 영업이익은 933억원으로 전년 대비 무려 41.8%나 줄었습니다.

이외에도 성장 정체 요인은 다양합니다. 기업이 속한 산업의 성숙 및 쇠퇴가 성장 침체의 주요 요인일 때도 있고, 소비자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부족하면 성장기 시장에서도 침체에 빠질 수 있습니다. 특히 후자의 경우 이전까지 빠르게 성장하다가 갑작스럽게 성장 둔화를 겪거나, 경쟁사는 여전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을 때 우리만 침체를 겪는 상황일 때가 많습니다. 이전에 같은 상황을 겪어 본 적이 없어 현명하게 극복할 역량과 경험도 부족하고요.

이에 성장 정체에 빠지더라도 정체 기간을 최소화하고 재도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럼 성장 정체를 빠져나올 방법은 무엇일까요? 정체 요인이 다양한 만큼 빠져나올 방법 또한 다양합니다. <오픈서베이 그로스 가이드>는 기업이 성장 정체를 겪는 다양한 요인에 대해 알아본 뒤, 그중에서도 성장기 시장에서 소비자를 충분히 이해하지 못해 정체를 겪은 기업들의 극복 사례를 집중적으로 살펴봅니다.

그로스 가이드 목차


Part 1. 성장 정체의 주요 요인 알아보기

  1. 코로나 등 시장 환경 급변에 따른 성장 정체
  2. 기업이 속한 산업 성장주기에 따른 성장 정체

Part 2. 성장기 시장에서 침체를 겪은 기업 사례 2가지

  1. 비대면 에듀테크 분야 스타트업 A 사례
  2. 국내 모바일 게임 개발사 B 사례

Part 3. 성장기 시장 침체 극복을 위한 소비자 조사 3가지

  1. 브랜드 인덱스 조사 (Brand Index)
  2. U&A 조사 (Usage & Attitude)
  3. FGD 조사 (Focus Group Discu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