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팬데믹 넘어 엔데믹 준비할 때, 오픈서베이 Buy 2022 리포트 출시

이제 팬데믹 넘어 엔데믹 준비할 때, 오픈서베이 Buy 2022 리포트 출시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Buy 리포트 2022를 더 알아보세요

  • 엔데믹(Endemic)을 준비하는 기업이 꼭 알아야 할 소비자 트렌드는 무엇일까?
  • 근린 유통·버티컬 커머스 등 특정 카테고리의 트렌드만 따로 볼 수 없을까?
  • 코로나 상황에도 성장한 유통 카테고리와 브랜드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제 ‘팬데믹’을 넘어 ‘엔데믹’을 준비할 때

이제는 팬데믹(Pandemic)을 넘어 엔데믹(Endemic)을 준비할 때입니다. 코로나 이후 불과 2년 만에 소비자 트렌드가 그만큼 빠르게 변화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코로나 초기 반짝했던 비축형 소비 거품이 완전히 꺼지며 오프라인 유통은 다시 위축되고 있으며, 전반적인 소비의 온라인 전환 속도는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1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00조 수준으로, 이제 온라인 쇼핑은 소비자 일상에 완전히 들어왔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온라인 채널이 성장한 것은 아니며, 모든 오프라인 채널이 침체된 것도 아닙니다. 온라인에서는 쿠팡·네이버쇼핑 이외에는 그다지 성과가 좋지 못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편의점·동네 슈퍼마켓 등이 지속적인 침체를 겪었지만 창고형 할인매장처럼 비교적 좋은 성과를 보인 채널도 있습니다. 이러한 채널 간 격차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뚜렷하게 벌어지고 있으며, 서울 및 수도권과 지방의 지역별 소비 격차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수준으로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기반의 신속한 의사결정과 전략 수립이 필요합니다. 엔데믹을 준비하는 기업을 위해 오픈서베이는 코로나 이후 2년간 소비자 트렌드를 분석한 ‘오픈서베이 Buy 리포트 2022’를 출시했습니다. 리포트는 온라인 유통을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국내 유통 시장 현황과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소비 트렌드를 면밀하게 다룹니다. 이를 통해 엔데믹 이후 소비자 트렌드에 알맞은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Buy 리포트 2022 구성 & 가격 안내

오픈서베이 Buy 리포트 2022는 2020년 2월부터 2022년 1월까지 총 24개월 동안의 카드 결제 내역 데이터를 분석한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여기에 카드 결제 내역 데이터를 제공한 패널의 프로필 데이터와 리타겟팅 조사 결과를 결합해서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입체적인 분석 내용을 더했습니다. 이에 코로나 초창기부터 코로나 장기화 이후까지 온·오프라인 유통 트렌드 변화를 총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픈서베이 Buy 리포트 2022는 카드 결제 내역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요 유통 카테고리와 브랜드 단위로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이에 쿠팡·네이버쇼핑 등의 종합 커머스, 마켓컬리·오늘의집·무신사 등의 버티컬 커머스, 배달의민족·요기요 등의 배달서비스, 편의점·기업형 슈퍼마켓 등의 근린 유통 채널, 대형마트·창고형 할인매장 등의 비축형 유통 채널까지 주요 유통 카테고리/브랜드 단위의 분석 내용을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Buy 리포트 2022 더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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