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오픈서베이가 선정한 리서치 트렌드 6가지

2022년 오픈서베이가 선정한 리서치 트렌드 6가지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꼭 읽어보세요

  • 오픈서베이를 통해 주로 이뤄지는 소비자 조사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 비대면 좌담회·고객자문단 등이 마케터에게 주목받는 이유는 뭘까?
  • 앞으로 UX 리서치가 필수라는데, 산업군·기업 규모별 현황은 어떨까?

오픈서베이 2022 리서치 트렌드 출간

2022년을 맞이한 우리는 수십 년 뒤에도 회자될 급변기를 살고 있습니다. 팬데믹 장기화는 전통적인 시장 규칙을 무너트렸고, 소비자들은 갈수록 더 간편한 소비와 자극적인 경험을 추구하는데 이제 직접 만나기도 어려운 상황이 됐습니다. 더 큰 문제는 한 번 가속화된 변화는 설산의 눈덩이처럼 쉽게 멈추지 않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거대한 변화는 리서치 분야에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기술 발전에도 관성적으로 이뤄지던 오프라인 기반 조사는 팬데믹 이후 고객과의 서비스 접점이 모바일 앱 중심으로 완전히 전환되며 진행이 어려워진 겁니다. 또한, 급변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리서치 기술에 대한 기업의 관심도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이에 오픈서베이는 2022년 주요 리서치 트렌드 6가지를 선정해 <2022 리서치 트렌드>를 출간했습니다. 이를 활용해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현명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길 바랍니다.

2022 리서치 트렌드 목차


  1. 비대면 정성조사는 머지않아 정성조사 표준이 될 것
  2. 짧고 간결한 설문은 이제 권장을 넘어 필수사항
  3. 자사 고객 대상 설문조사 수요가 증가할 것
  4. 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한 고객자문단 운영 니즈 증가
  5. 앱을 가진 기업의 필수 조사로 거듭날 UX 리서치
  6. 마케터의 필수 역량 중 하나가 될 설문조사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팀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