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 리서치 트렌드 2023

오픈서베이 리서치 트렌드 2023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꼭 읽어보세요

  • 최근 디지털 네이티브 기업에서 UX 리서치 조직을 신설하는 이유는 뭘까?
  • 국내외 최신 리서치 프로덕트, 얼마나 발전했으며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 왜 다른 기업들은 팬데믹 종료 이후에도 비대면 정성조사를 진행할까?

리서치 트렌드 2023, 시장 리드를 위한 리서치 전략 지침서

팬데믹 종료로 얼었던 경기도 봄을 맞나 싶었는데, 곧이어 글로벌 경기 침체가 시작됐습니다. 짧은 기간에 연달아 위기를 겪은 기업들은 잠시 숨 고르기에 들어갔습니다. 무작정 외연을 확장하기보다, 불확실성 높은 투자를 줄이고 비용 구조를 개선하고 운영 모델을 효율화하는 데 집중하는 겁니다. 

여러분은 불확실한 시장 상황을 어떻게 대비하고 있나요? 다른 기업들은 이 시기를 어떻게 극복하고 있을까요? 시장을 리드하는 기업들은 새로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리서치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리서치는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위한 핵심적인 데이터를 가장 손쉽고 빠르게 얻는 방법입니다. 계획하고 있는 비즈니스에 불확실성이 얼마나 높은지, 어떤 영역에서 비용을 줄일 수 있는지, 운영 모델 어느 단계에서 비효율이 발생하는지 정확히 파악할 수 있죠. 

오픈서베이 <리서치 트렌드 2023>은 시장 리드 기업의 리서치 활용 전략을 엿보고 우리에게 알맞은 전략을 세우기 위한 지침서입니다. 트렌드란 일어나지 않은 일을 예언하는 게 아니라, 이미 일어나고 있는 변화를 가장 빠르게 포착하는 것입니다. <리서치 트렌드 2023>은 시장 리드 기업이 실제로 활용하는 최신 리서치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포착해서 총정리한 콘텐츠입니다. 

오픈서베이가 꼽은 주요 트렌드는 기업 내 UXR 조직 신설, 리서치 프로덕트 활용 증가, 정성조사 수요 증가 등 7가지입니다. 여기에는 매일 약 3만 개씩 쌓이는 방대한 오픈서베이 내부 데이터와 고객 접점에서 밀도 높은 경험을 쌓은 실무진의 인사이트, 글로벌 시장 변화에 대한 발 빠르고 정확한 관찰이 토대가 됐습니다. 불투명한 시장 환경 속에서도 성공하는 기업의 리서치 활용 전략을 알고 싶다면 본 콘텐츠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2023 리서치 트렌드 목차


  1. UXR 전문 조직을 사내에 두는 기업 증가
  2. 국내 리서치 비즈니스, 인력 중심에서 프로덕트 중심으로 변화
  3. 리서치 통합 플랫폼에 대한 수요와 기대 증가
  4. 정성조사 수요의 꾸준한 증가
  5. 팬데믹 이후에도 표준으로 자리 잡은 비대면 정성조사
  6. 문항 수가 꾸준히 감소하는 정량조사
  7. 이외 실무자가 꼭 알아야 할 마이크로 트렌드 2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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